행동은 불안을 이긴다 외
[새 책 맛보기]
행동은 불안을 이긴다
★ 국내도서 Top 100 5주 [Yes24]
저자 : 롭 다이얼, 번역: 박영준 |출판사 : 서삼독|정가 : 20,000원
현재 미국에서 가장 떠오르는 자기 계발 멘토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인 롭 다이얼이 행동하기를 주저하는 이들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타개할 실천적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행동은 불안을 이긴다』를 펴냈다.
이 책은 아주 작은 행동 설계에 필요한 딱 두 가지의 핵심을 전한다. 존재하지 않는 공포와 불안에 속아 현실에 안주하는 마음을 버릴 것. 그리고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자동화 패턴을 익힐 것을 강조한다.
부의 심리학
★ 월간베스트 국내도서 124위 / 국내도서 Top 100 3주 [Yes24]
저자 : 김경일| 출판사 : 포레스트북스|정가 : 19,000원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되기 위해 경제 뉴스와 재테크 서적을 탐독하고 투자에 관한 정보를 찾아 헤맨다. 하지만 정작 우리가 왜 돈 앞에서 합리적인 사고를 하기 어려운지, 왜 잘못된 소비에 빠지는지는 고민하지 않는다.
이 책 『부의 심리학』은 바로 이 질문에서 출발한다. 페이지마다 넘실거리는 저자 김경일 교수 특유의 유쾌하고 재기 발랄한 문장들을 따라가다 보면 왜 우리가 아직 부자가 될 수 없었는지, 왜 돈 앞에서 그토록 나약했었는지에 대한 귀한 통찰을 얻게 된다.
저속노화 마인드셋
★ 국내도서 Top 100 4주 [Yes24]
저자 : 정희원|출판사 : 웨일북|정가 : 19,500원
노화老化는 단지 세포의 쇠퇴가 아니라, 개인과 사회가 그 쇠퇴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가속되거나 지연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는 『저속노화 마인드셋』에서 바로 그 ‘마음의 속도’에 주목한다.
이 책은 건강을 실천하게 만드는 가장 근본적인 조건, 즉 내면의 관성과 사회의 구조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룬다. 가속 사회에서 시급한 건 더 많은 실천법이 아니다. 지치지 않고 살아가는 힘부터 회복하게 하는 마인드셋이 우선되어야 한다. 『저속노화 마인드셋』은 그 힘을 되살리고 삶의 선순환을 만드는 회복의 설계도를 그려 준다.
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
- 머리털부터 발가락뼈까지 남김없이 정리하는 인체의 모든 것
★ 자연과학 8위, 국내도서 Top 100 2주 [Yes24]
케빈 랭포드 · 안은미 번역|출판사 : 현대지성|정가 : 19,900원
『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은 20년 넘게 해부학을 강의해 온 교수가 건강하게 살고 싶은 우리 모두를 위해 쉽게 쓴 해부학 입문서다. 피부와 뼈, 근육, 장기 등 인체를 이루는 구성 요소와 작동 원리부터 그에 따르는 질병과 장애까지 우리 몸에 관한 거의 모든 지식을 한 권에 정리했다.
어려운 해부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체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100장 이상의 컬러 인체 해부도를 수록했다. 일반인은 물론이고, 의료⋅보건직을 지망하는 학생들과 인체 기능을 이해해야 하는 건강 관리, 운동 지도 분야 종사자들에게도 가장 믿을 만한 참고서가 되어 준다.
마침내 특이점이 시작된다
- 인류가 AI와 결합하는 순간
★ 자연과학 5위, 국내도서 Top 20 1주 [Yes24]
저자 : 레이 커즈와일 / 번역: 이충호 출판사 / 감수: 장대익 / 출판사:비즈니스북스 / 정가 : 30,000원
AI의 놀라운 진전이 연일 세상을 놀라게 하는 가운데,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 책에서 커즈와일은 오늘날 이미 현실이 된 그의 예측을 재평가하는 한편, 인간의 삶을 영원히 바꿀 ‘특이점’을 향한 발전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한다.
이 책은 신체 기능을 증강해 생물학적 한계를 뛰어넘는 수명 연장, 뇌를 클라우드에 연결해 수백만 배의 인지 능력을 실현하는 미래,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인공지능이 고용과 노동, 그리고 부에 미칠 영향, AI 윤리와 관련한 철학적 논쟁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
★ 국내도서 12위, 국내도서 Top 20 38주 [Yes24]
저자: 태수 / 출판: 페이지2북스|정가 : 17,800원
『1cm 다이빙』, 『홈 in 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세이스트 태수가 2년 만의 신작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로 돌아왔다. 이번 신작에서 저자 태수는 그동안 선보였던 이야기보다 한층 성숙하고 현명하게 삶의 행복에 가까워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새로운 것, 짜릿한 것, 남들보다 높은 곳에서 행복하고 싶어 발버둥 치는 사람들에게 행복은 꼭 그런 데에만 있는 게 아니라 불행해지지 않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고 조용히 일러 준다. ■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