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특별기획 | 폴다크Poldark 시즌4~5 / 로물루스 시즌 2

[STB하이라이트]

폴다크Poldark 시즌4~5


<폴다크>는 영국의 세계적인 작가인 윈스턴 그래험의 역사 소설인 『폴다크The Poldark』가 원작입니다. 영국 BBC에서 제작하여 2015~2019년까지 방영되었으며, 당시 폭발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시리즈입니다. 시즌 5가 완결이며, 영화 <호빗The Hobbit>시리즈의 킬리 역으로 유명한 에이단 터너Aidan Turner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시즌 1에서는 주인공 폴다크의 사랑, 시즌 2에서는 폴다크의 사업과 결혼 생활, 시즌 3에서는 가장으로서의 삶과 우정, 전쟁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즌 5에서는 여러 사회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왕권에 회의감을 느끼고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이 커지면서 반역 문제와 함께 노예 문제, 인종 차별, 계급 갈등이 부각됩니다.

드라마 <폴다크>는 다양한 신분의 캐릭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캐릭터들의 삶과 모습을 비교하는 재미가 있고, 영국 콘월 지방의 멋진 바다와 광활한 들판을 배경으로 한 뛰어난 영상미가 눈길을 사로잡는 흥미로운 영국 드라마입니다. ◎


로물루스 시즌 2


<로물루스> 시즌 2는 영국 ITV에서 제작한 8부작 시리즈로 시즌 1에 이어 로마의 기원을 추적하기 위해 역사와 전설이 혼합된 두 번째 서사시입니다. 예모스와 위로스는 형제로서 벨리아라는 도시를 점령하고 루미아 여신에게 봉헌했습니다. 루미아 여신은 그 도시의 이름을 따서 로마라고 지었습니다.

로마의 새로운 시민들은 평화와 정의라는 이상에 기초한 조국의 약속을 믿고, 그들 모두를 환영하고 싶어 하지만, 폭력으로 가득 찬 이 오래된 세계에서 로마와 같은 꿈은 평탄한 길을 기대할 수 없으며, 도시의 새로운 왕들은 곧 고대와 강력한 적인 사비네의 왕들의 관심을 끌면서 내용이 전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