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한국의 맛 - 1회 비빔밥
[STB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의 기획 과정부터 함께 참여한 한명순 조리기능장은 비법이 담긴 다양한 팁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하는데요, 이후 한 상 차림을 맛보며 나누는 이야기 또한 흥미롭습니다. 궁중 음식에서 늘 다섯 가지 색상을 사용하는 이유와 음식이 약이 되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의 비밀, ‘비빔’으로 상징되는 한국인의 공동체 식문화까지. 한국의 미식 문화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라면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OTT(Over The Top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혁신을 일으킨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같은 한국 영상 콘텐츠의 인기가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 흥행이 글로벌 대중들을 한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 음식에 대한 관심으로까지 이끌었고, 그 결과 세계인들은 한국 문화 속에 담긴 독창적인 정신을 닮기 위해 한식을 먹고 한글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것이 바로 K-food입니다.
김구 선생이 바랐던 문화 강국 대한민국의 면모가 이런 것일까요. 시대의 문화적 흐름에 발맞춰 기획된 STB 상생방송의 신규 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한국의 맛〉을 시청자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