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가이드 | ON-AIR

[STB하이라이트]
※ 편성시간은 방송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지난 프로그램과 회차는 상생방송 공식홈페이지 http://www.stb.co.kr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


1. 방송일정: 월~수요일 오전 10시, 밤 10시 / 토요일 밤 10시
2. 방송소개: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인류 원형문화와 한민족의 혼을 되찾는 STB상생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환단고기』를 발간한 지 백 년의 시간이 지나 마침내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역주본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철저한 현장 검증과 자료 수집을 통해 알기 쉽게 번역하고 방대한 주해와 해제까지 붙여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아 진정한 한민족 9천 년 역사의 국통과 인류 원형문화의 정수를 밝혀냈습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


1. 방송일정: 목~토요일 오전 10시, 밤 10시 / 일요일 오후 3시
2. 방송소개: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도전문화콘서트>,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더불어 상생방송의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개벽은 동서양 종교와 깨달음의 결론이며, 19세기 말 동학에 의해 선언된 우주 가을의 새 문명 소식입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지구촌 병란病亂 시대를 맞아 ‘개벽으로 열리는 새 문명 이야기’란 주제로 방송되는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대도 말씀 프로그램입니다.

*도란도란


1. 방송일정: 수요일 오전 8시, 오후 5시
2. 방송소개: <도란도란>은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 수부님의 생애와 말씀이 담긴 도전을 바탕으로 살아가는 도생님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는 진리 대담 프로그램입니다.

*STB 상생개벽뉴스 LIVE


1. 방송일정: 월~일 매일 오후 12시, 저녁 8시
2. 방송소개: 는 병란病亂 가을개벽 시대를 맞아 ‘힐링⋅생존⋅도통’이란 주제로 매일 정오부터 45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상생방송의 종합 뉴스 프로그램입니다. 참동학 증산도를 통해 후천 선仙 문명을 여는 동방 1만 년 정통의 무병장수 삼신조화 신선도통 수행법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릭 스티브스의 유럽 여행기


1. 방송일정: 월요일 오후 1시 30분, 저녁 6시 30분
2. 방송소개: <릭 스티브스의 유럽 여행기>는 여행작가 릭 스티브스가 스위스의 알프스, 프랑스의 파리를 비롯해서 터키, 불가리아, 루마니아, 스코틀랜드 등 새롭게 떠오르는 유럽의 여행지를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미국 PBS에서 방영된 롱 러닝 시리즈입니다.

*나의 나라


1. 방송일정: 매주 토, 일 오전 9시, 밤 9시
2. 방송소개: 드라마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사극입니다.

*자전거 기행, 발길 머무는 곳


1. 방송일정: 매주 목, 금 오후 3시
2. 방송소개: <자전거 기행, 발길 머무는 곳>은 걸음보다 경쾌하고 자동차보다 여유 있게, 자전거 여행의 묘미를 안방에서 경험한다는 취지로 제작된 기행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시골 구석구석에 숨은 명소를 누비며 그 고장의 맛과 멋을 전하고, 아름다운 풍광과 명소에 얽힌 사연들, 정겨운 이웃의 이야기와 맛깔스러운 향토 먹거리를 두루 담아내는 힐링 다큐입니다.

*마을을 걷다 시즌2


1. 방송일정: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저녁 6시
2. 방송소개: <마을을 걷다>는 세월을 담은 한국의 마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풀어낸 다큐멘터리입니다. 우리 가슴에 담긴 막연한 '마음의 고향'에 아련한 채색을 해 주는 감성 에세이 형식의 힐링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