過(과) 銅谷有感(동곡유감) 동곡을 지나며 느낌이 있어 외

[독자마당]

九年公事始吾東(구년공사시오동)
9년 천지공사가 우리 동방에서 비롯되어

存亡黎氓定此中(존망여맹정차중)
억조창생의 존망이 이 중에서 결정되네

濟世金山天際映(제세금산천제영)
세상을 구제할 금산 미륵불의 자비, 하늘 끝까지 비추고

安民銅谷地球蒙(안민동곡지구몽)
억조창생을 위한 구릿골 의통성업 온 지구촌을 덮었다네

坎離四體惟精覺(감리사체유정각)
건곤감리乾坤坎離 사체四體의 기틀 유정유일惟精惟一 되어야 깨달을 수 있고

理法三元太一通(이법삼원태일통)
현묘한 이법理法 삼원三元 태일太一이 되어야 통할 수 있어라

寤寐不忘無極道(오매불망무극도)
오매불망 잊지 못할 증산도의 무극대도

光明雨露是誰功(광명우로시수공)
성통광명性通光明 우로지은雨露之恩이 모두 누구의 공이던가




중정 박기태(中丁 朴基泰)
이 한시와 서예는 작가가 직접 본지에 기고해 주셨습니다. 작가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서예부문 초대작가이자 강원서예대전 심사위원, 서안예술전문대 객원교수이며 동아예술협회장 및 동아국제미술협회 이사장이십니다. 도기 145년 5월 30일 입도하셨고 소속 도장 소재지에서 서예학원도 운영하고 계십니다.




환단고기 북 콘서트를 스마트 폰에서 본다!



유튜브Youtube는 전 세계인이 이용하는 동영상 공유 프로그램이다. 유튜브의 동영상을 웹Web상에서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고 오프라인off-line에서도 언제든지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 법
먼저 스마트 폰에서 구글 ‘Play 스토어’나 애플의 ‘앱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1 검색창에 ‘tube video downloader'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하여 2 ‘환단고기 북 콘서트’를 검색합니다. 3 해당 영상을 선택하여 영상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하단 오른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메뉴에서 해상도와 영상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적절한 영상을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앱 설치가 차단될 시 스마트 폰의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한다


※PLAY 스토어에서 ‘유튜브 다운’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 중 Y player, Play Tube, 동영상 다운 등이 같은 종류의 앱이다.


유튜브 영상을 PC에서 다운로드 하는 법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 ‘ClipConverter’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1 먼저 유튜브에 들어가서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 맨 위 주소창에 해당 영상의 주소가 뜹니다. 2 그 주소를 블록화해서 복사해 둡니다. 3 구글 검색 창에 clipconverter.cc를 치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http://www.clipconverter.cc). 4 복사해 둔 동영상 주소를 ‘ClipConverter’에 붙여넣기를 하고 continue를 누릅니다. 5 원하는 파일 형식(MP3, MP4 등)을 선택하고 start를 누릅니다. 6 download를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