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리] 군사부일체 보은의 정신으로 천지조화 공부도장, 가가도장을 열자

[증산도대학교]
●태상종도사님 도훈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생명의 주문, 태을주


(1390412 부산광안도장 의통군령 12호)
주요말씀 우주의 주재자요, 우주의 통치자요, 신명과 사람의 사령탑이신 상제님, 그 절대자의 어명이 되기 때문에 의통이라는 그 대권 앞에서는 누구도 다 살 수가 있다. 그 주축이 태을주다. 내가 살고 우리 겨레가 살고 전 인류가 살고, 살고 죽는 것은 오직 태을주에 달려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의통목에는 주문만 읽어도 안된다. 의통은 바로 물형이다. 해인을 쓰려면 한 조에 자기 자신까지 포함에서 일곱 명이 있어야 된다. 그러니까 누구도 해인을 받기 위해서는,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 여섯 명을 포교해야 한다.

가을개벽의 섭리와 구원의 길


(1380413 태을궁 보은대각성 성회)
주요말씀 이 하추교역기에 봄철에 사람 씨종자를 뿌려서 여름철에 키워가지고서 가을철에 다시 씨종자, 그 혈통에 의해서 조상에서 사회생활을 잘~한 그 10대 손, 100대 손, 50대 손.. 그 자손들은 이번에 그 조상의 음덕으로써 좋은 자손들이 살아남아 가지고서 조상과 같이 산다. 가을에는 원시로 반본하는, 자기가 제 모습을 찾는, 알기쉽게 봄철에 각색 씨앗을 뿌려서 가을철에 가서 제 모습을 찾게 된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 조상을 바꾸는 사람은 살아남을 수가 없다. 이 하추교역기에는 반드시 원시반본을 해야 된다. 천지의 대자연섭리 틀이 바꿔지는 그 길을 찾지 못하면 죽는 수밖에 없는 것이다.

●종도사님 도훈

진주도수의 1차 열매, 가가도장


주요말씀 가 을우주 개벽실제상황에서 바로 통일의 그날이 마침내 오기 때문에 의통성업에 대한 준비를 해야 된다. 칠성도수, 인간 씨종자를 추리는 일곱 명 구원의 천사, 구원의 대사역자, 일곱명으로 구성된 일꾼판을 짜야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가가도장의 주제이다. 상제님 신앙은 나홀로 신앙이 아니다. 나의 모든 조상과 함께 하는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들의 일꾼 사명은 한 개인으로서 한 가족 단위로 볼 때에도 참 그렇게 숭고한 의미가 있는 것이다. 나의 영광이, 나의 모든 선영의 영광이 되고 자손만대의 영광이 될 수가 있는 것이다. 가가도장, 천지조화공부도장을 세워서 천지개벽이 백 번 천 번 억만 번 와도 나는 반드시 최후의 생존자이며 진리의 열매 맺는 이 가을 우주 역사의 진정한 상씨름의 챔피언으로서, 승리자로서 내 가족과 형제와 조상만대와 함께 내가 가을천지 새 역사의 주인으로 선다 하는 마음으로 진정한 진주도수의 진리 주권인 가정도장을 열어 일차 열매를 맺도록 하자.

●천지조화 태을주의 광명문화를 열자(2부)

사운드의 세계와 태을주


강좌의 핵심“ 상제님께서는 태을주를 우주율려라고 하셨다. 천지의 조화, 우주의 변화를 일으키는 주체를 율려라고 한다. 종도사님께서는 이 율려가 바로 태을이라고 하셨고,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율려가 천지조화의 주체이기에 태을주를 천지조화 주문이라고 하셨다. 또한 종도사님께서는 태을주를 태극주라고 하셨는데, 태극기의 태극은 대자연과 그 변화를 상징한다. 대자연의 변화를 일으키는 주체, 즉 태극의 핵이 율려이고 태을이다.”

●근본신앙(5)

군사부 신앙문화


강좌의 핵심 “증산도의 군사부일체 문화는 중고이래 군사부가 각각으로 나뉘어져 유불선 삼교의 가르침으로 발전해 오다가, 우주가을철을 맞아 생명이 원시로 반본하는 이치에 따라 가을철 열매기 대도진리인 증산도의 출현에 의해 하나로 통합되어 일체가 된다. 역사적으로는 군君과 사師는 각각 정치와 종교로 분파되어 발전해 오다 원시반본의 정신에 의해 정치와 종교가 하나가 됨으로써 군도君道와 사도師道가 통합이 된다. 나머지 부도父道는 개벽기 인류를 구원하는 과정에서 새 생명을 부여해 주기에 성립이 되어, 비로소 군사부가 완성이 된다. 그러기에 증산도의 종통 및 법통 전수는 우주원리에 입각한 우주의 바탕체인 천지일월 사체에 의해 전해지는 고로 다른 종교 단체와는 차원이 다른 전수과정을 거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