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랑선 도담 | 후천 선 명상수행법, 시천주주는 어떤 주문인가

[이제는 삼랑선 문명 시대]

사회 : 김영현
강사 : 현금상 / 후천 선仙 명상수행 지도법사


Q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삼신상제님이 내려 주신 신의 조화 여의주 2대 주문, 시천주주侍天主呪와 태을주太乙呪’라는 주제로 말씀 주셨는데요. 오늘은 어떤 내용인가요?


A 네 오늘은 ‘삼신일체 무극상제님, 태모님께서 정의하시는 시천주주’라는 내용의 종도사님 말씀을 받들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하나님의 진리 특명을 받는 주문


Q ‘삼신일체 무극상제님, 태모님께서 정의하시는 시천주주’라는 주제의 종도사님 도훈을 영상으로 보았는데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 구절 한 구절 중요한 말씀으로 가득합니다.


A 상제님은 ‘시천주주는 천지 바탕 주문’(도전道典 2:148:1)이라고 하셨습니다. 바탕은 근본이라는 의미인데요. 시천주주는 천지의 원주인, 우주 통치자로서 우주의 중심에 계시는 ‘천주님, 상제님’을 모시는 주문이기 때문에 천지 바탕 주문이라 한 것입니다.


그리고 상제님으로부터 종통을 이어받으신 천지 어머니 수부님도 시천주주를 아주 특별히 정의하시면서 ‘천명을 받는 무극대도의 본원주本源呪’(도전道典 11:180:5)라고 하셨는데요. 여기서 본원이란 근원, 근본이란 뜻이므로 시천주주는 무극대도의 근본 바탕이 되는 주문이라는 것입니다.

종도사님께서는 “우리가 무극대도의 새 세상, 새 역사의 문을 열어야 한다는 천명, 하나님의 진리 특명을 받는 주문이 시천주주다.”라는 의미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조화는 시천주주 속에 다 있다


Q 태모님께서는 “각 주문의 근본정신을 알고 읽어야 주력呪力이 확고히 선다.”라고 하셨는데요. 시천주주의 근본정신에 대한 상제님 태모님의 말씀을 살펴보면 훨씬 더 각성이 되겠습니다.


A 네, 그렇습니다. 태모님 말씀처럼 주문의 근본정신은 알고 읽어야 주문 기운을 제대로 받으면서 더 큰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마음으로 시천주주, 태을주 수행이 가능합니다.

태모님께서 “조화는 시천주주 속에 다 있다.”(도전道典 11:193:7)라는 말씀을 하셨음을 종도사님께서 언급하시는데요, “조화는 시천주주 속에 다 있다.”라는 이 말씀은 암기할 정도로 여러 번 음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제님은 “상씨름꾼은 곧 시천주꾼이니, 시천주주를 착실히 잘 읽으면 상씨름판에 가서 황소도 따느니라.”(도전道典 11:84:8)라고 하셨는데요, 시천주주를 착실히 잘 읽고 행동하면 가을개벽을 극복하여 무병장수 후천 선 문명을 건설하는 주인공, 삼랑三郞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시천주侍天主 - 천주님을 잘 모시라


Q 시천주주의 첫 구절인 시천주侍天主는 ‘천주님을 잘 모시라.’는 의미잖아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을 천주님이라고 부른 건데요. 하나님을 부르는 호칭이 종교마다 또 나라마다 다른데, 상제님을 부르는 호칭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주실까요?



A ‘천주’는 동방에서 오래전부터 써 왔던 우주 통치자, 주재자 하나님을 부르는 호칭으로 기독교에서는 아버지 하나님, 불교에서는 미륵 부처님, 유교에서는 상제님이라고 합니다. 가톨릭이 중국에서 전파될 때 서양에서 부르는 신(GOD)의 호칭을 ‘천주天主’로 번역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주 통치자 하나님을 각 문화권마다 다른 호칭으로 불렀지만, 서로 다른 분이 아니라 같은 한 분이죠.

하느님의 공식 호칭에 대해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이 실제로 “무극상제無極上帝라는 호칭이 최고다.”라고 하셨다는 말씀을 하시는데요. 『환단고기桓檀古記』를 보면 환국, 배달 이래로 상제님은 우주 본체 삼신과 일체된 통치자 하느님의 의미로서 ‘삼신일체상제님’으로 불려 왔습니다. 종도사님께서 이러한 부분을 종합하여 ‘천지성부 삼신일체 무극상제님’(자막)으로 정명해 주셨습니다.


천지성부로 계시는 삼신일체상제님


Q 우주의 주재자, 통치자 하나님의 공식 호칭이 “천지성부 삼신일체 무극상제님”이라고 하셨는데요. ‘삼신’이 무슨 뜻인지 다시 한번 설명해 주시죠.



A 네. 조물주, 신神을 말할 때 동양에서는 신 앞에 3수를 붙여서 삼신三神이라 합니다. 삼신은 신이 세 분이라는 것이 아니라, 하나인 신의 창조의 손길이 크게 세 가지 역할로 작용한다는 말입니다.

고려 공민왕 때 정치가요 대학자였던 행촌杏村 이암李嵒은 조화신造化神, 교화신敎化神, 치화신治化神으로 불렀습니다. 조화신은 만물을 낳고, 교화신은 만물을 길러 주시고, 치화신은 다스려 성숙⋅완성을 시킵니다.


종도사님께서는 무형의 우주 근원 삼신의 호칭을 구체적으로 태허령太虛靈님, 태성령太聖靈님, 태광령太光靈님이라 말씀해 주셨습니다. 무형의 조물주 삼신과 음양 일체가 되어 유형의 삼신으로 계시는 분이 바로 삼신일체상제님입니다. 삼신일체상제님은 실제로 우주를 통치하시는 인격 삼신입니다. 모든 만물은 태극 음양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무형의 삼신과 인격신인 삼신일체상제님을 함께 인식해야 시천주주, 태을주 수행을 할 때 주문 기운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병장수 후천 선仙 수행 TIP


Q 우주가 탄생한 근원으로 존재하는 삼신 망량님과 실제로 우주를 통치하시는 인격적인 존재로서 삼신일체상제님이 계시다는 말씀, 감사합니다.



A 네, 무병장수 후천 선仙 수행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 자세에 대해 한 가지 강조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삼신상제님 조화 빛실 받기’를 앞두고 후천 선 명상수행 기초 익히기 과정이 몇 차례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하단下丹(정단精丹)에 나의 의식을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정공과 동공을 하면서 주문의 빛을 하단전에 넣더라도 주인인 나의 의식이 하단에 가 있지 않으면, 들어온 기운이 쌓이지 못하고 흩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정단 형성 과정에서는 하단에 의식을 딱 집중하고서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매일매일 꾸준한 정성 수행으로 빛의 정단을 잘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시천주주와 태을주로 각자 정공과 도공 수행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