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랑선 도담 | 후천 선 명상수행법, 시천주주는 어떤 주문인가
[이제는 삼랑선 문명 시대]
강사 : 현금상 / 후천 선仙 명상수행 지도법사
Q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삼신상제님이 내려 주신 신의 조화 여의주 2대 주문, 시천주주侍天主呪와 태을주太乙呪’라는 주제로 말씀 주셨는데요. 오늘은 어떤 내용인가요?
A 네 오늘은 ‘삼신일체 무극상제님, 태모님께서 정의하시는 시천주주’라는 내용의 종도사님 말씀을 받들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하나님의 진리 특명을 받는 주문
Q ‘삼신일체 무극상제님, 태모님께서 정의하시는 시천주주’라는 주제의 종도사님 도훈을 영상으로 보았는데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 구절 한 구절 중요한 말씀으로 가득합니다.
A 상제님은 ‘시천주주는 천지 바탕 주문’(도전道典 2:148:1)이라고 하셨습니다. 바탕은 근본이라는 의미인데요. 시천주주는 천지의 원주인, 우주 통치자로서 우주의 중심에 계시는 ‘천주님, 상제님’을 모시는 주문이기 때문에 천지 바탕 주문이라 한 것입니다.
조화는 시천주주 속에 다 있다
Q 태모님께서는 “각 주문의 근본정신을 알고 읽어야 주력呪力이 확고히 선다.”라고 하셨는데요. 시천주주의 근본정신에 대한 상제님 태모님의 말씀을 살펴보면 훨씬 더 각성이 되겠습니다.
A 네, 그렇습니다. 태모님 말씀처럼 주문의 근본정신은 알고 읽어야 주문 기운을 제대로 받으면서 더 큰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마음으로 시천주주, 태을주 수행이 가능합니다.
태모님께서 “조화는 시천주주 속에 다 있다.”(도전道典 11:193:7)라는 말씀을 하셨음을 종도사님께서 언급하시는데요, “조화는 시천주주 속에 다 있다.”라는 이 말씀은 암기할 정도로 여러 번 음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제님은 “상씨름꾼은 곧 시천주꾼이니, 시천주주를 착실히 잘 읽으면 상씨름판에 가서 황소도 따느니라.”(도전道典 11:84:8)라고 하셨는데요, 시천주주를 착실히 잘 읽고 행동하면 가을개벽을 극복하여 무병장수 후천 선 문명을 건설하는 주인공, 삼랑三郞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시천주侍天主 - 천주님을 잘 모시라
Q 시천주주의 첫 구절인 시천주侍天主는 ‘천주님을 잘 모시라.’는 의미잖아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을 천주님이라고 부른 건데요. 하나님을 부르는 호칭이 종교마다 또 나라마다 다른데, 상제님을 부르는 호칭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주실까요?
A ‘천주’는 동방에서 오래전부터 써 왔던 우주 통치자, 주재자 하나님을 부르는 호칭으로 기독교에서는 아버지 하나님, 불교에서는 미륵 부처님, 유교에서는 상제님이라고 합니다. 가톨릭이 중국에서 전파될 때 서양에서 부르는 신(GOD)의 호칭을 ‘천주天主’로 번역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주 통치자 하나님을 각 문화권마다 다른 호칭으로 불렀지만, 서로 다른 분이 아니라 같은 한 분이죠.
천지성부로 계시는 삼신일체상제님
Q 우주의 주재자, 통치자 하나님의 공식 호칭이 “천지성부 삼신일체 무극상제님”이라고 하셨는데요. ‘삼신’이 무슨 뜻인지 다시 한번 설명해 주시죠.
A 네. 조물주, 신神을 말할 때 동양에서는 신 앞에 3수를 붙여서 삼신三神이라 합니다. 삼신은 신이 세 분이라는 것이 아니라, 하나인 신의 창조의 손길이 크게 세 가지 역할로 작용한다는 말입니다.
고려 공민왕 때 정치가요 대학자였던 행촌杏村 이암李嵒은 조화신造化神, 교화신敎化神, 치화신治化神으로 불렀습니다. 조화신은 만물을 낳고, 교화신은 만물을 길러 주시고, 치화신은 다스려 성숙⋅완성을 시킵니다.
무병장수 후천 선仙 수행 TIP
Q 우주가 탄생한 근원으로 존재하는 삼신 망량님과 실제로 우주를 통치하시는 인격적인 존재로서 삼신일체상제님이 계시다는 말씀, 감사합니다.
A 네, 무병장수 후천 선仙 수행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 자세에 대해 한 가지 강조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삼신상제님 조화 빛실 받기’를 앞두고 후천 선 명상수행 기초 익히기 과정이 몇 차례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하단下丹(정단精丹)에 나의 의식을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정공과 동공을 하면서 주문의 빛을 하단전에 넣더라도 주인인 나의 의식이 하단에 가 있지 않으면, 들어온 기운이 쌓이지 못하고 흩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정단 형성 과정에서는 하단에 의식을 딱 집중하고서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매일매일 꾸준한 정성 수행으로 빛의 정단을 잘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시천주주와 태을주로 각자 정공과 도공 수행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