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백과사전에 전라도는 중국 진번땅이란 지도가 버젓이 올려졌다

2021.11.12 | 조회 24

중국 온라인백과사전에 전라도는 중국 진번땅이란 지도가 버젓이 올려졌다()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126

 

--매일안전신문 2021. 5. 25자에 중국 최대 온라인백과사전에 전라도는 중국 진반 땅이란 지도가 버젓이 올려졌다는 기사가 올려졌습니다.

 

이런 지도가 올려지게 된 동기는 한국사매국노 이병도의 스승인 쓰다 소우키치는 <조선역사지리>에서 진번군을 압록강 상류 부근이라고 비정했고, 이병도가 상근임시직(常勤臨時職) ‘촉탁으로 근무했던 당시 조선사편수회의 이마니시 류(今西龍)가 진번군을 충청·전라북도 지역으로 비정하고 이나바 이와키치(稻葉岩吉)가 충청도 지역으로 비정한 것에서 연유된 것이다. 더구나 한국사매국노 이병도 역시 진번군이 황해. 경기도 지역이라고 하여 왜놈들의 주장을 뒷받침해 주었다.

 

악질적 한국고대사 왜곡에 앞장섰던 조선사편수회의 이마니시 류(今西龍)가 주장한 진번군의 충청.전라북도 지역 비정은 이 지도의 원천제공자이며, 한국사매국노 이병도는 진번군을 황해도라고 하면서 금서룡의 주장에 상당한 보조, 보충을 해 준 것이다.

 

안타깝게도 지금 한국에는 한국역사를 가르치는 선생들도 많고, 한국역사를 배우는 사람들도 많고, 한국역사에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모두 이런 중국인들의 주장이나 예전 왜놈들의 주장에 반박 한마디 못하는 불쌍한 인간들만 득시글 거리고 있다.

 

소위 강단사학자, 식민사학자, 한국사매국노 이병도를 추종하는 무리들은 악질적인 왜놈이나 중국놈들 못지 않게 한국사 왜곡에 앞장서고 있으며, 왜정 시 마치 밀대(密隊: 왜놈들이 심어놓은 앞잡이 스파이)와 같이 한국사 말살에 앞장서고 있어서 한심스럽다.

 

진번은 최초 옥저의 땅에 BC 108년 설치했다가 25년 후인 BC 82년 소멸된 지역이어서 옥저의 땅이다. 한국사매국노 이병도무리들은 옥저 땅을 함경도라고 하지만 옥저는 수양제가 고구려를 침입할 때 좌1211번째의 침략경로에 위치한 땅이어서 요하 서쪽에 있었고, 수나라와 고구려의 국경지대 고구려 땅에 있었던 것이지만, 왜놈들과 이를 추종하는 한국의 밀대같은 놈들이 계속 한반도 내 진번이 있었다고 지금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

 

中國 최대 온라인 백과에 "전라도는 중국 땅" 거짓말 버젓이

 

기자명이진수 기자 (peoplesafe@dum.net)

승인 2021.05.25 20:27

 

그림 생략

(사진=중국 바이두 백과)

 

[매일안전신문]중국 최대 온라인 백과의 한사군 항목에 "한사군 영역이 전라도까지 뻗어있었다"는 허위 사실이 기재돼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25일 바이두 온라인 백과사전의 '한사군' 항목에는 한사군 영역을 전라도 대부분과 경상도 일부까지 포함한 지도가 올라와 노출되고 있다.

 

한사군은 기원전 108~107년 중국 전한 무제가 위만조선을 멸망시키고, 해당 지역에 설치한 행정 구역이다.

 

한사군은 낙랑군(樂浪郡임둔군(臨屯郡진번군(眞番郡현도군(玄菟郡) 4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대부분은 30년 안에 고구려에 수복됐으며, 낙랑군만이 400년 가까이 유지되다가 고구려에 정복됐다.

 

학계에 따르면(한국사매국노 이병도 주장에 따르면) 한사군의 최남단에 자리한 진번군은 기원후 지역인 대방군을 포함해 최대 강역이 황해도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국내외 학계에서 정설로 굳어진 상태다.

 

조선 시대 때 진번군의 영역이 전북 남원에 달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으나, 이는 과거 기록을 옮기는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확인됐다.

 

즉 바이두 백과에 올라온 지도는 명백히 허위 사실인 셈이다.

 

바이두 백과는 중국 최대 포털 바이두(百度)가 운영하는 참여형 온라인 백과사전이다.

 

앞서 윤봉길 의사를 조선족으로 기재하거나, 한복·김치·삼계탕 등이 중국에서 전래됐다는 '역사 날조'를 펼쳐 물의를 빚었다.

 

한 네티즌은 "한사군이 분명 한반도 북부에 설치된 건 사실이지만, 위치 가지고 장난하면 안 된다"며 중국의 역사 조작 시도를 비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33개(1/7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