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문화 국민대축제 편 | 제세이화하여 홍익인간하라

[이달의프로그램]

환단고기 북콘서트 제19회 〈재세이화하여 홍익인간하라!〉는 2019년 10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사단법인 대한사랑의 주최로 열렸습니다. 〈K-HISTORY & CULTURE 2019 개천문화국민대축제〉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번 행사 중, 인류 시원문화 복원과 한민족 9천년 창세역사 광복의 핵심 원전인 『환단고기』의 역주자, 안경전 STB상생방송 이사장님(대한사랑 상임고문)의 초청 특강을 주제에 맞추어 편집, 제작한 내용입니다.


염표문에 담긴 대한인 제1의
역사정신은 무엇인가?
아버지 하느님의 우주 대광명을
깨우쳐 온 세상을 아버지의
가르침으로 다스리고 변화시켜
인간 세상을 널리 유익하게 하라!’



개천절 건국정신의 핵심 주제이자 대한의 근본정신은 무엇인가?
단군조선 제11대
도해단군에 의해 선포된,
만인이 영혼에 새겨야 할
홍익인간의 도통심법 강령,
그것이 <염표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신시개천 5,916년인 2019년의 개천절을 맞아, 대한 역사광복군 출정을 선언한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역사광복의 날을 맞아 6,000년 배달 한민족사의 진정한 건국절인 개천절의 의미를 밝히고, 배달의 건국정신인 재세이화在世理化, 홍익인간弘益人間 이념의 그 연원과 대의를 낱낱이 밝혔습니다.

대한역사광복군 출정 선언의 3대 주제와 일치하는 세 개의 챕터, ‘분노하라! 각성하라! 행동하라!’ 로 구성된 이번 행사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개천절의 주제이자 대한민국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의 진정한 뜻을 선언한 <염표문念標文>의 내용이 상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태고 창세문명의 우주광명 정신과 아버지 하느님의 뜻을 지상에 실현하는 개천開天의 역사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21세기 지구촌 인류 문명의 병폐를 치유하고 온 인류가 한마음으로 하나되는 대한역사광복의 참뜻을 총체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