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훈명상 | 상제님이 누구신지 알고 신앙하라

[태상종도사님 말씀]

만유의 생명을 관리, 통치하는 분이 바로 옥황상제, 우주의 주재자이시다. 그분을 ‘미륵이다, 아버지 하나님이다, 옥황상제다’라고 말한 것이다.

다시 묶어서 삼계대권을 가지고 천계와 지계와 인계, 하늘, 땅, 인간 세상의 문제를 한 손에 거머쥐고 관리·통치하시는 우주의 주재자, 참 하나님이 가을걷이를 하러 이 세상에 오셨다. 바로 조선 땅에 고향을 두고 오셨다. 조선 민족으로 오셨지만 우리나라 한 나라를 위해 오신 분이 아니다. 상제님은 전 인류의 통치자이시고, 전 인류의 옥황상제이시고, 후천 오만 년을 통치·관리하시는 절대자이시다. (2005년 11월 개벽지 / 道紀 135년 10월 2일 태을궁 입소교육 말씀 中)

가을철이라 하는 것은 원시原始로 반본返本하는 때다. 그래서 상제님이 전 인류의 시원 성씨인 강姜씨 성을 걸머지고 나오셨다. 인간 세상에 무슨 성씨가 제일 먼저 나왔느냐 하면 바람 풍風 자 풍씨다. 태호복희씨太皞伏羲氏의 성이 풍씨다. 이 풍씨가 몇 세 내려오다가 혈통이 끊겼다. 그래서 ‘풍채風采 좋다, 풍신風神 좋다, 풍골風骨 좋다’는 말과 같이 인간의 체상體相을 일컫는 말에 쓰이게 되었다. 그 다음으로 나온 성이 강씨다. 바로 신농씨神農氏 성이 강씨다. 상제님이 “이 때는 원시로 반본하는 때가 돼서 내가 강가 성을 쓰고서 왔다.”라고 말씀하셨다. (2013년 6월 개벽지 / 道紀 133년 2월 12일 일본 니시노미야도장)

증산도의 도조道祖는 증산 상제님이시다. 우리는 지나간 세상의 공자나 노자, 석가, 예수 같은 인간 성자를 믿는 것이 아니다. 우리 상제님은 우리가 칭호를 올리는 것과 같이 진짜 상제님, 원 하나님, 옥경에 계신 옥황상제님이시다. 상제님께서 “나는 옥황상제玉皇上帝니라.”라고 하시지 않았는가? 우리는 그저 ‘옥황’을 떼버리고 ‘상제’라는 존호를 불러 드리는데, 상제님이 바로 우주의 주재자, 참 하나님이시다! (2001년 6월 개벽지 / 道紀 131년 5월 20일 신입신도 교육 말씀 中, 태전세종도장)

이 하추교역기에는 옥황상제가 천지에서 인간 농사 지은 것을 추수하러, 매듭을 지으러, 좋은 종자, 씨 알갱이를 추리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신다.

하추교역기, 여름과 가을이 바뀔 때는 옥황상제께서 필연적으로, 반드시, 꼭, 틀림없이 오시게 되어 있다. 이것은 역천불변易天不變하는, 하늘이 변한다 하더라도 다시 바뀔 수 없는 절대적인 원리다. (2014년 6월 개벽지 / 道紀 134년 4월 25일 입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