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4시간만 일한다 외

[새책맛보기]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팀 패리스 지음 / 최원형, 윤동준 옮김 / 다른상상 / 2017년 10월

디지털 노마드 시대 완전히 새로운 삶의 방식
저자가 강조하는 방식은 기존의 규칙을 벗어나라는 것, 남들보다 효과적으로 일하라는 것과 사무실을 벗어나라는 것 등이다. 저자의 방식에는 수입 자동화, 정보 다이어트, 원격 비서, 원격 근무, 경영 부재, 삶의 중간중간 떠나는 미니 은퇴와 자기 삶 자체의 아웃소싱까지 첨단 기술을 활용한 역발상 관리 기법이 총동원된다. 이처럼 최소한만 일하며 원하는 대로 사는 방법을 알려 주기 위해 협상(DEAL)의 앞 글자를 딴 ‘정의(Definition)’, ‘제거(Elimination)’, ‘자동화(Automation)’, ‘해방(Liberation)’의 4단계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테드, 미래를 보는 눈


박용삼 지음 / 원앤원북스 / 2017년 11월

테드가 들려주는 미래의 풍경 49
‘초超불확실성’의 시대인 지금, 세상을 구성하는 다양한 분야의 패러다임은 갈수록 더 빠르게 변하고 있고, 그래서 다가올 미래가 더 불안하기만 하다. 기술·예술·감성이 어우러진 테드TED가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힌트를 제시한다. ‘일상’ ‘사회’ ‘세상’ ‘불안’ ‘미래’ 5가지 분야로 정리된 주옥같은 49가지 테드 강연이 담긴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다.

콘텐츠의 정석


장근우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17년 11월

콘셉트부터 홍보까지 초보 크리에이터의 고민을 날려주는 콘텐츠 기획 처방전
이 책은 콘텐츠 기획을 시작으로 남과 다른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관심 분야와 소재를 찾고, 자신만의 콘셉트 및 연재 방식, 주요 독자 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인기 콘텐츠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유행을 좇지 않고도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배치, 술술 읽히는 글쓰기 비법, 쫄깃한 이야기 전개 방식, 플랫폼 찾기 등 콘텐츠 제작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를 아낌없이 풀어놓는다. 초보 크리에이터는 물론 콘텐츠 기획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풍부한 사례를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예정된 전쟁


그레이엄 앨리슨 지음 / 정혜윤 옮김 / 세종서적 / 2018년 1월

미국과 중국의 패권 경쟁, 그리고 한반도의 운명
“세계대전을 막을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헨리 키신저, 니얼 퍼거슨 등이 극찬한 책이다. 우리 시대의 대표적인 정치학자 그레이엄 앨리슨이 미국과 중국이 충돌할 가능성을 냉정하게 평가한다. 지금 중국과 미국은 어느 쪽도 원치 않는 전쟁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신흥 세력이 지배 세력을 위협할 때 가장 치닫기 쉬운 결과가 바로 전쟁이라는 ‘투키디데스의 함정’ 때문이다. 지금의 국제 문제를 이해하는 필독서!


최고의 휴식


구가야 아키라 지음 / 홍성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 2017년 7월

마인드풀니스로 찾아낸 몸과 마음의 회복력
문제는 육체의 피로가 아니다. 이 모든 피로감은 당신의 뇌가 지쳤다는 신호이다. 근본적으로 몸의 피로를 푸는 방법과 뇌의 피로를 푸는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수면 등의 방법만으로는 완전한 휴식을 얻기 어렵다. 이 책에서 해답을 찾으라!

다시 찾는 우리 역사


한영우 지음 / 경세원 / 2017년 2월

한국통사 분야 베스트셀러!
‘우리 문화의 주제는 삼신이다’라고 설파하는 이 책은 알기 쉬운 문체로 쓰여 누구나 읽을 수 있다. 사건의 핵심을 꿰뚫는 세밀한 안목과 전체를 조망하는 저자의 폭넓은 사고를 엿볼 수 있다. 역사 문화 운동하는 사람들의 필독서다.